28일(목) 경기공유서비스(share.gg.go.kr)를 통해 공공캠핑장 종합안내 정보 제공 

도내 공공캠핑장을 지형별 또는 제공서비스 유형에 따라 분류 

 캠핑장 위치와 편의시설 정보를 이미지화해 제공 

8월 중 강좌강습, 체험견학, 물품대여 예약서비스도 추가 제공 

▲경기도는 경기공유서비스(share.gg.go.kr)를 통해 도내 공공캠핑장 정보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촬영=취재기자
▲경기도는 경기공유서비스(share.gg.go.kr)를 통해 도내 공공캠핑장 정보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촬영=취재기자

경기도에서 운영 중인 56개 공공캠핑장의 위치와 편의시설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28일부터 시작된다. 

경기도는 경기공유서비스(share.gg.go.kr)를 통해 이런 내용을 담은 경기도 공공캠핑장 정보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경기공유서비스는 도와 31개 시·군, 공공기관에서 도민에게 개방하고 있는 강의실, 회의실, 체육시설 등 2천 곳 이상의 다양한 공공시설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경기도 공공 통합예약서비스다. 

공공캠핑장 정보는 ‘캠핑장 종합안내’ 메뉴를 통해 서비스되며, 도내 56곳의 공공캠핑장을 산/숲, 강/계곡/호수의 지형별 특성이나 글램핑, 카라반, 수영장 등 캠핑장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유형에 따라 분류해 제공한다.  

캠핑장 위치는 경기도 지도 위에 표시했으며, 공공캠핑장 내 데크, 카라반 등 사이트 수와 주차장, 화장실, 바비큐장, 수영장 등의 편의시설 정보를 이미지화해 제공한다.  

예약이 필요한 경우에는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 해당 캠핑장 홈페이지로 이동한 후 예약도 할 수 있다. 

기이도 경기도 자산관리과장은 “휴가철을 맞아 좀 더 편리하고 안전한 캠핑장 이용을 위해 서비스를 신설했다. 캠핑을 준비 중인 도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공유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8월 중 강좌강습, 체험견학, 물품대여 예약 서비스를 경기공유서비스(share.gg.go.kr)에서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경기공유서비스는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시사경제신문=강석환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