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국책대학 "세계가 주목한다"

청년실업난 해결이 국가 발전의 핵심 과제로 떠오르고 고용노동부 최고 정책 의제로 부각되는 취업교육이, 한국 사회의 중요 과제로 대두 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취업률 1위를 달리고 있는 한국폴리텍I대학 정봉협 학장의 새로운 교육 정책과 리더십이 화제가 되고 있다. 폴리텍1대학은 " 강서캠퍼스, 정수캠퍼스, 성남캠퍼스, 제주캠퍼스" 를 아우르는 그룹 캠퍼스로 지역의 특성을 살리고 있는 특화 교육을 시행 하고 있다.

대학본부로서 거점 대학을 지휘하는 서울정수캠퍼스는 특히 기술의 가치와 땀의 가치를 구현하면서 젊은이들의 진리와 희망의 전당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정수캠퍼스는 단기간에 집중적인 기술교육훈련서비스를 통해 학생들의 진정한 가치를 확인시켜 "평생기술로 평생직업" 을 갖도록 훈련하며, 대학의 고유 브랜드인 "FL시스템, 기업전담제, 실무능력인증제, 플러스원제도" 로, 학생들로 하여금 "글로벌 멀티테크니션" 을 숙지케 하는 한국폴리텍대학의 중심대학이다.

수도권 중심의 기술교육의 메카로 성공한 폴리텍1대학은 2006년 3월 기존의 "서울정수기능대학, 서울정보기능대학, 성남기능대학, 제주직업전문학교" 가 하나 되어, 한국폴리텍 1대학으로 새롭게 출발했다. 이후 정보화시대를 리드하는 경쟁력을 갖춘 기술인재를 양성하는 최고의 국책대학으로 인정되고 있다.

현장 중심 수업의 FL(FACTORY LEARNING) SYSTEM, 자기주도형 E-LEARNING 교육, 기업이 참여하는 프로젝트실습, 소그룹지도제 등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는 한국폴리텍1대학을 찾아 높은 취업성과로 빛나는 이유를 알아본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